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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스에서 베이크 할 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ambient 베이크이다. 새까맣게 타거나 제대로 된 위치에 베이크 되지 않아서 이상하게 나오는 현상들을 많이 겪을 수 있다. 이 잘못을 파악하고 제대로 잡아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ambient만 제대로 뽑아줘도 퀄리티가 올라가기 때문에, 섭스를 사용할 때는 항상 신경 써서 베이크 하는 것이 필요하다.
Substance painter 사용 시, ambient가 잘못 베이킹되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를 제대로 베이킹하는 방법!
먼저, 베이킹 할 수 있는 창을 열어줍니다.
- 왼쪽 상단에 common 창 중에 잘못 걸린 Ambient occlusion에 체크를 해줍니다.
- 오른쪽 값 ( secondary rate, min.max occluder distance, spread angle ) 값을 기본값에서 슬라이드 중간값으로 맞춰줍니다.
나머지 값도 모두 이미지처럼 설정! (텍스트 참조)
설정값
- distribution : uniform
- self occlusion : only same mash name
- attenuation : smoo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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