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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 작업시, 유용한 script ' File Texture Manager ' 

씬 안에 연결되어 있는 텍스쳐가 여러개일 경우, 유용하게 쓰일 스크립트.

다수의 텍스쳐들을 이동하거나, 하나의 폴더로 모아 연결 해줄 때 좋음.

또 이동이나 복사 시, 텍스쳐의 이름도 변경 가능. 

여러모로 텍스쳐 경로 설정하는데 꼭 필요한 스크립트. 

 

<스크립트 사용법>

스크립트 다운받은 후, 문서 → maya → scripts 경로에 원하는 스크립트 파일 이동

( 경로 - \문서\maya\scripts )

 

Script Shelf에 등록

Script Editor → MEL → script ' File Texture Manager ' 입력 → 마우스 휠버튼 클릭 후, shelf에 드래그앤 드롭

 

Analyse Scene File Texture

 ① Analyse Scene File Texture 클릭시, 현재 scene 안에 있는 모든 텍스쳐 경로 확인.

(② 같은 경로 인데 파일을 찾지 못할 경우 : 1 of them not exist (1개) / 파일이 정확한 경로에 있는 경우 : 5 of them exist (5개) ) 

 

Analyse scene file texture에서 원하는 텍스쳐 경로 체크 후, Hypershade로 체크한 텍스쳐 쉐이더 바로 확인 가능.

 

Reset FTM :  Analysis에 떠있는 텍스쳐 경로 창 리셋

- Analyse Scene File Texture로 생긴 texture 경로 창을 리셋 해주는 기능.

 

원하는 경로에 폴더 생성 후, 이동, 복사

 - Target Directory  경로 지정 후, Make New Folder Under Target Directory

 Folder Name → Move Files  : 원하는 경로에 폴더 생성 후, 텍스쳐 이동 ( set path 클릭 필요 )

 

 텍스쳐 파일 이름 변경 후 복사, 이동

- Add prefix : 접두사, 파일 앞 네임 변경

- Add Suffix : 접미사, 파일 뒷 네임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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