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작업시, 유용한 script ' File Texture Manager '
씬 안에 연결되어 있는 텍스쳐가 여러개일 경우, 유용하게 쓰일 스크립트.
다수의 텍스쳐들을 이동하거나, 하나의 폴더로 모아 연결 해줄 때 좋음.
또 이동이나 복사 시, 텍스쳐의 이름도 변경 가능.
여러모로 텍스쳐 경로 설정하는데 꼭 필요한 스크립트.
<스크립트 사용법>
스크립트 다운받은 후, 문서 → maya → scripts 경로에 원하는 스크립트 파일 이동
( 경로 - \문서\maya\scripts )
Script Shelf에 등록
Script Editor → MEL → script ' File Texture Manager ' 입력 → 마우스 휠버튼 클릭 후, shelf에 드래그앤 드롭
Analyse Scene File Texture
① Analyse Scene File Texture 클릭시, 현재 scene 안에 있는 모든 텍스쳐 경로 확인.
(② 같은 경로 인데 파일을 찾지 못할 경우 : 1 of them not exist (1개) / 파일이 정확한 경로에 있는 경우 : 5 of them exist (5개) )
Analyse scene file texture에서 원하는 텍스쳐 경로 체크 후, Hypershade로 체크한 텍스쳐 쉐이더 바로 확인 가능.
Reset FTM : Analysis에 떠있는 텍스쳐 경로 창 리셋
- Analyse Scene File Texture로 생긴 texture 경로 창을 리셋 해주는 기능.
원하는 경로에 폴더 생성 후, 이동, 복사
- Target Directory 경로 지정 후, Make New Folder Under Target Directory
Folder Name → Move Files : 원하는 경로에 폴더 생성 후, 텍스쳐 이동 ( set path 클릭 필요 )
텍스쳐 파일 이름 변경 후 복사, 이동
- Add prefix : 접두사, 파일 앞 네임 변경
- Add Suffix : 접미사, 파일 뒷 네임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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