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쉐이더 작업을 하려던 어느날.. 갑자기 사라진 color correct 노드 ㅠㅠ

Hypershade 를 다 뒤져봐도.. 그 어디에도 color correct 노드는 없었당 ㅠㅠㅠ

저번에도 한번  갑자기 꺼진 Plug-in Manager가 생각이 나서 혹 Plug-in Manager 때문인가 싶어, 

구글을 열심히 찾아보게 되었다.

 

 

역시나,, Plug-in Manager에 끄고 키고 하는 기능이 있었던 것!!!!!!!

플러그인은 잘 안 찾아보게 되는데, 자주 꺼졌다 켜졌다 하는 플러그인으로 원치 않은 공부중...

 

Plug-in Manager 에서 내리다 보면, lookdevkit,mll 이라는 단어가 보인다.

체크 해제 되어 있다면, 빠르게 체크를 눌러 Hypershade를 다시 확인해 보자!

 

 

color correct는 텍스쳐 Hue, Saturation, Contrast 등 포토샵에서 조절할 수 있는 부분들을 해결해 주는 Node 다.


왼쪽 박스 Utilities 탭을 클릭해 줘도 되고, 직접 color 라고 입력해 주는 방법도 있다.

 

Base Color에 자주 사용하는 노드로, 위 이미지 노란 박스 사이에 Color correct 노드를 연결해주면 된다.

연결된 colorcorrect 모습

 

 

Color correct 는 Vray용, Arnold용 따로 있는데, 탭에서 브이레이, 아놀드 Utility 탭이 따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Vray는 그냥 colorCorrect 이고, Arnold는 aiColorCorrect 이다.

노드 연결 전에 꼭 확인하고, 작업하여야 하는 부분이다.

 

 

 

 

 

브이레이용 colorcorrect 창에는

Hue, Saturation, Value 값만 사용하는 편이고,

가끔 전체적인 색상을 어둡게 낮추고 싶을 때는

그 아래 Color Gain을 만져보는 편이다.

 

 

 

 

 

 

 

 

 아놀드용 aiColorCorrect는 표시해둔

Hue, Saturation, Contrast 등을 사용하는 편이고,

조정한 뒤, Exposure로 채도나 대비 값을 

더 강하게 주고 싶을때, 사용하는 편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