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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시간 렌더, 리얼타임이 점점 중요해지고, 렌더를 기다리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언리얼, 유니티 관심도를 올리고 있다.  그에 맞춰 공개된 언리얼 엔진 5도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다. 빠른 실시간 렌더 속도와 많은 어셋들을 고퀄로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3d 작업을 함에 있어 언리얼을 꼭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든다. 원하는 완벽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초부터 탄탄히! 배우고, 정리해보자!

 

 언리얼의 시작

 '에픽 게임즈 런처'를  통해 프로그램에 접속  
라이브러리 클릭하게 되면 내가 설치한 버전의 언리얼, 내가 만든 프로젝트 등이 뜬다.

언리얼 엔진 기초 조작법

언리얼 에디터 → 언리얼 실행 시 나오는 창 전체를 뜻함. 

뷰포트 → 내가 작업을 하는 공간, 작업이 보이는 공간. 

 

 

 

뷰포트 조작법

회전 - 우클릭 + 드래그

이동 - 우클릭 + W, A, S, D (위, 왼, 아래, 오)

      - 우클릭 + Q, E (아래, 위)

줌  - 원하는 오브젝트 선택 후 + Z

 

 

 

 

카메라 뷰 설정하는 법 

 - 기본 설정 : 원근 

- 기본 설정 변경 시 → 위, 아래, 왼, 오 등 다양하게 변경 가능 ( 위 이미지 상단에 있는 버튼 클릭 시 변경 가능 )

(카메라 4가지 뷰)

        

 

 

  카메라 속도 조절법

 - 뷰포트 이동 시, 카메라 이동 속도 조절 가능,  빠를 시 아래 빨간 박스를 이용해 카메라 속도 조절

 - 숫자가 낮을수록 느림 

  ex) 속도를 낮추고 싶으면 설정된 4 → 1 

 

 

스냅 기능

- 오브젝트 이동, 회전, 스케일 모두 원하는 길이, 각도, 크기만큼 스냅 걸어 편하게 작업 가능.

- 아래 빨간 박스 안 노란 버튼을 클릭 시 스냅 해제, 노란 버튼 일 때는 스냅 걸려있는 상태.

- Tip. 오브젝트 선택후 v 누르고 이동하면 스냅!

 

 

 

 캐릭터  

- 오른쪽 디테일 창 character movement  클릭 → 세부 사항 조정 가능.   

- 걷는 속도 , 점프력, 달리기 속도 등 조작감 제어하는 곳 

 

 

 

★★ Collision (콜리전) 

 - 오브젝트에 충돌성을 부여 , 콜리전 값이 없으면 충돌체라고 인식을 못함.
   ex) 아바타가 서 있는 바닥에도 콜리 전이 들어감, 콜리전 값을 빼면 아래로 떨어짐. 

- 기본적으로 콜 리젼 되어있는 것을 빼는 법 
 오브젝트 선택 후 → 콜리전 collision presets (default) nocollision
   

 

 

-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 → 게임 만들 때 보이지 않는 벽, 캐릭터 이동시 벽이 보이지 않지만, 콜 리젼은 작동함  
  따라서, 플레이했을 시에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벽이 보이지 않지만, 통과할 수 없음. 

 



 *오브젝트를 빠르게 바닥에 붙히는 단축키

→ 오브젝트 선택 +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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