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업중인 뷰포트>

 

<substance painter>

substance painter에서 texture export 시킬 경우, 제일 먼저 언리얼 프로젝트 안에 원하는 경로를 만들어 주고

①칸에 입력해 준다.

이미지 처럼 output template 를 unreal engine4(packed)라고 지정해준다.

그리고 원하는 해상도에 맞춰서 export 시켜주면 언리얼 폴더 경로에 맞춰 바로 업데이트 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불러와진 텍스쳐 종류는 대부분 base, occlusion, normal 등 세가지 텍스쳐 일 것이다.

이때, OcclusionRoughnessMetallic 텍스쳐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주어야 하는 작업이 있다.

 

occlusion 텍스쳐를 더블 클릭 하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은 새로운 창이 뜬다.

① Texture 란에 sRGB 체크를 비활성화 해준다.
② 왼쪽 상단에 저장을 눌러 준다.

Maya, subs 작업에 맞게 Material도 잘 들어옴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Material을 더블 클릭하여 창을 열어준다. 

substance painter에서 export 해 준 base, normal, occlusion 텍스쳐를 연결 시켜줄 예정이므로,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베이스 컬러를 삭제 해 준다.

 

① 폴더에 있는 텍스쳐를 위 이미지 창으로 드래그 앤 드롭 , 위 이미지 처럼 연결

② 저장, ③적용

 

<적용 된 모습>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