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브이레이로 렌더 패스 뽑을 시, 필요한 렌더 세팅법, 렌더 패스 뽑는 법!
Render Settings → Vray → Render Elements
1. VRayDirt 랜더 패스 뽑는 법
① Render Settings → Render Elements
'Extra Tex' Add 또는 더블클릭
② Texture 클릭 → VRay Dirt 클릭
③ vrayRE_Extra_Tex 더블 클릭 → VRayDirt로 이름 변경
랜더 패스를 위해 여러개 추가 시, 찾기 편하게 이름 변경해주는 것이 좋음
2.내가 잡은 Light들을 따로따로 후보정 가능하게 랜더 패스 뽑는 법
① Render Elements
왼쪽 Light Select 클릭해서 추가 or Add
- 원하는 light 갯수 만큼 추가 가능.
- Outliner에 vrayRE_Light_Select 생긴 지 확인 필요.
② Outliner 에서 원하는 light(빨간 box참고) 선택 후, 미들버튼 드래그
→ vrayRE_Light_Select(노란 box참고)에 가져다 놓는다.
③ vrayRE_Light_Select에 +와 함께 light가 들어감을 확인!
- vrayRE_Light_Select 하나당 원하는 라이트를 개수 상관없이 넣어주면 됨.
④ 하나하나씩 따로 따로 라이트를 뽑기 위해 각 vrayRE_Light_Select 당 하나씩 light를 배치.
(한 vrayRE_Light_Select에 두세 가지 라이트를 섞어서 뽑아도 무방함.)
3. zdepth 뽑는 법
① Render Settings → Render Elements
Z-depth Add 또는 더블 클릭 하게 되면 vrayRE_Z_depth라고 생성됨.
② Measure Tools → Distance Tool
카메라와 오브젝트의 가까운 거리 / 제일 먼 거리 측정. (스냅을 이용 ,단축키 v)
③ Distance Tool 을 활용해 측정한 대략적인 측정값을 넣어준다.
④ ZDepth 렌더 이미지를 확인하면서 Depth Black, Depth White 값을 조절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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