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nup effect -
cleanup matching polygons : 자동으로 edge, face 정리 , 원하지 않는 edge 생성 가능.
select matching polygons : 체크 옵션에 따라 일치하는 곳 선택.
apply to selected object : 선택한 오브젝트에 대해서만 정리.
apply to all polygonal objects : 모든 오브젝트에 대해서 정리.
keep construction history : 히스토리 남긴채로 정리, 체크 활성화하는 것이 좋음.
fix by tesselation -
4-sided faces : 4개의 면을 선택.
faces with more than 4 sides : 4면 이상의 면 선택, 대부분 활성화 해놓는 것이 좋음.
concave faces : 오목한 면 선택.
faces with holes : 뚫려있는 면 선택, 단 edge가 연결되어 있는 않는 뚫린 면.
non-planar faces : 비평면의 면.
remove geometry -
lamina faces (faces sharing all edges) : 면이 두개 이상 겹쳐있는 부분 선택.
nonmanifold geometry : 단일 모서리, 정점을 공유하는 point 선택.
'Maya'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ya]애니메이션 확인할때 꿀팁⁕ (0) | 2020.09.30 |
---|---|
[Maya]애니메이션 잡을때 필요한_Reference Editor에 대해 알아보기 (0) | 2020.09.24 |
[Maya]작업 시 편리한 'Shelf' 만들어 사용하기 (0) | 2020.08.27 |
[Maya]Maya 렌더링 설정할 때 알아두면 좋은 것들 (0) | 2020.05.12 |
Maya animation 알아두면 좋은 꿀팁 정리 ! (0) | 2020.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