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업할 때 라이트 위치 때문에 한 곳에 유난히 타는 현상을 겪을 수 있는데,

이럴 때 원하는 오브젝트에 원하는 라이트를  끊어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왼쪽은 녹색, 오른쪽은 빨간색 light를 생성했을 때로 예시를 들어 봅니다.

이미지에 3개의 Sphere가 왼쪽은 녹색, 오른쪽은 빨간색을 띠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운데 sphere에 왼쪽 녹색 라이트를 끊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light를 끊을 sphere 오브젝트 선택 후, 원하는 light 선택 ( ***light와 object의 선택 순서는 상관없음. )

 2. 3에 rendering 으로 설정

 3. Lighting/Shading 에서 Breake Light Links 클릭

위 세가지만 적용해주면 해당되는 오브젝트와 라이트가 Break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녹색 라이트와 가운데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Breake Light Links 적용 시 모습.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