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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할 때 라이트 위치 때문에 한 곳에 유난히 타는 현상을 겪을 수 있는데,
이럴 때 원하는 오브젝트에 원하는 라이트를 끊어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왼쪽은 녹색, 오른쪽은 빨간색 light를 생성했을 때로 예시를 들어 봅니다.
이미지에 3개의 Sphere가 왼쪽은 녹색, 오른쪽은 빨간색을 띠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운데 sphere에 왼쪽 녹색 라이트를 끊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light를 끊을 sphere 오브젝트 선택 후, 원하는 light 선택 ( ***light와 object의 선택 순서는 상관없음. )
2. 3에 rendering 으로 설정
3. Lighting/Shading 에서 Breake Light Links 클릭
위 세가지만 적용해주면 해당되는 오브젝트와 라이트가 Break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녹색 라이트와 가운데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Breake Light Links 적용 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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