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른 파일에서 작업했던 모델링 또는 애니메이션(Action), 메테리얼(Material) 등을 쉽게 가져오는 법
작업을 하고 있는 씬(scene)에서 원하는 파일이 있는 다른 씬으로 연결, 원하는 메테리얼 또는 액션을 가져온다.
1. 파일(File) -> 연결
![](https://blog.kakaocdn.net/dn/chiMus/btrnd6k2U2U/86DBCUckFNOAvGQjV0M2i1/img.png)
2. 원하는 파일이 있는 경로 입력 후 원하는 블랜더 파일을 클릭해 연결
![](https://blog.kakaocdn.net/dn/dFu8mq/btrnnCvqO7o/8ru0wkyr6JVcrEULi6zlkK/img.png)
3. 블랜더 파일을 클릭해주면 씬안에 들어있는 오브젝트나 메테리얼, 액션 등이 담긴 폴더가 뜸
![](https://blog.kakaocdn.net/dn/GbJzs/btrnjHEn9ru/l7wAfGAykDyW7fRF8jcKQ1/img.png)
4. 메테리얼을 불러오기 위해 3번에서 보이는 메테리얼(Material) 폴더를 클릭해 열어주면 씬(Scene) 안에 있던 메테리얼들이 뜬다.
- 재질이나 오브젝트 액션 등은 위 작업을 위해서, 또는 그게 아니라도 항상 알아볼 수있게 '네이밍 작업'을 해주는 것이 필수!
![](https://blog.kakaocdn.net/dn/bOQogx/btrnnDA6BVL/km7FgX1R1xN66G0mgKzkJ0/img.png)
5. 위 작업이 끝나면 원하는 재질이 들어옴을 확인 할 수 있다. (위 이미지 참고)
![](https://blog.kakaocdn.net/dn/VnYzb/btrniTyzjg2/3drDdIqGsqxzBLlMMAa5O1/img.png)
6. 처음에 '연결'로 불러온 것들은 모두 이미지 처럼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연결 되어 있는 것을 클릭해 해제 해 주면 된다(이미지에서 노란박스 '연결' 모양 클릭시 활성화 됨)
반응형
'Blender_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무료 에드온'outline helper(아웃라인 헬퍼)' 로 카툰 쉐이딩 만들기 (0) | 2021.12.16 |
---|---|
[Blender]블랜더 헤어 만들때 좋은 기능 '페이스 설정' (2) | 2021.12.10 |
[Blender]블랜더 쉐이프키(shape key) 활용법 (0) | 2021.12.06 |
[Blender_3d]애드온 'Face it' 을 이용한 얼굴 리깅법 (10) | 2021.11.28 |
[Blender]리깅(Rigging) 할 때, 알아두면 좋은 Tip★ (0) | 2021.11.22 |